a
SNUA Logo  

서울대학교 시카고 지역 동창회
Seoul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of Chicago Area, USA

 
ANNOUNCEMENT and NEWS
 

 

News and upcoming Events . . . 최근 소식과 지난 행사

2021년 10월 10일

서울대 시카고 동창회 이사회 - 10월10일 Sakura restaurant

사진: 홍청일 동문, 임현재 동문, 소진문 동문, 김동엽 동문제공

웹앨범에서 사진 보기

 

2021년 9월 7일

 

서울대 시카고 동창회 가을 골프 대회 - 일시: 10월2일 토요일

2021년도 시카고 서울대 동창회 장학생 선발 지난 8월28일 마감되었습니다.

 

2021년 6월 13일

시카고 지역 동창 여러분께

어제 (6월12일) 시카고 지역 동창회의 야유회에 참석하시어 성황리에 마칠수 있도록하여 주신 140여명의 여러분 모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맑고 화창한 날씨로 시작된 야유회는 Covid-19으로 인하여 그동안 만나지 못하고 지나시던 반가운분들과 쌓인 회포를 푸시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분이 참석하시어서 식사는 충분히 하셨는지요. 그후에 여흥 시간으로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갑작스런 폭우로 인하여 Shelter 안으로 모여진 우리는 여흥 간사의 리드에 맞추어 음악과 율동으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바깥에는 아마존 정글과 같은 폭우가 가물었든 땅위의 축복이었고 Shelter안은 동문들의 열광이 Covid로인한 스트레스를 확 풀수 있었습니다. 소나기와 동문의 열광으로 인하여 신 회장님의 와인으로 건배할수 있는 기회는 노쳐버렸습니다.
그러나 많은분들이 끼리끼리 모여서 와인을 즐기셨습니다.

준비하느라 수고하신 임원진 여러분, 참여하시어 야유회를 빛나게하여주신 동문 여러분께 다시 감사드리면서 어제의 사진 몇장을 우선 첨부합니다.

김윤하드림
서울대학교 시카고 동창회장

 

사진 촬영: 홍청일 (약대 57)동문


장소: Busse Forest Central Grove #4, Rolling Meadow.
일시: 2021년 6월12일(토)

 


황찬주 동문(인문대, 84) 의 주도로 Spanish 공부 Group - 관악연대 젊은 동문들의 스페인어 노래 발표 및 동문 자녀 dance performance
특별초대가수:봉윤식동문

 

갑자기 쏟아진 폭우에도 불구하고, shelter 안에 모여, 나훈아의 "홍시" 트로트 노래 배우기, 댄스, 빙고등으로 즐거운 여흥 시간을 갖는 동문들;
사회:황찬주동문 (노래및율동지도),이준수동문 (노래및가사담당),김동엽 동문, 김훈태총무(상품수여담당) 반주:신택수동문(기타),황의재(퍼커션)

 

 

야유회 동영상 full version (7:44) (UNLISTED)
동영상 촬영, 편집: 김수현 (Soohyun Kim) 동문


 

야유회 사진 앨범

Click Here - Link to Web album (웹 앨범에서 사진 보기)

사진 Slideshow


사진: 홍청일 동문



2021년 1월 1일

2021년 김 윤하 회장 새해 인사

우리 서울대학교 시카고 지역 동창회는 39년전에 창립되어 커다란 발전을 하여 근년에는 여름야유회, 년말총회및 송년회를 비롯하여 춘추계 골프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Golden Club, 관악 Club, 음악회, 댄스 동호회, 미식가 모임, 독서 Club 등의 활동이 점점 왕성해지고 장학금 수혜자도 13명으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 동문들이 시카고 지역에서 합심하여 모일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여 주신 선배 동문님들의 노고, 관악 Club 회원들의 헌신적인 참여 그리고 본동창회를 위하여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신 분들의 결실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모교의 긍지를 다시 느끼고 세종문화회를 비롯한 지역사회 보조도 스스럼 없이 해왔습니다.

그러나 2020년 봄부터 코로나 바이러스가 미국을 위시하여 전세계에 창궐하게 되니 사람들의 모임이 제한을 받게되어 우리 동창회도 많은 행사가 취소되었거나 대체행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결과로 동창 모든 분들이 바이러스를 극복하셨고 이는 우리 동창회의 자랑입니다.

지난 가을부터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기승을 부려서 확진자수와 병원 입원자수가 신기록을 세우니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있습니다. 다행인것은 예방주사 백신이 개발되어 2021년 봄에는 많이들 접종을 받을수 있다고합니다. 우리 동창회도 이에 발 맞추어서 행사를 진행하여야 하나 시카고 동창회의 구성 동문님들의 연세가 높아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신축년 새해에는 모든행사와 모임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준비해 놓고 시간에 맞추어서 하나씩 둘씩 실행여부를 결정할려고 합니다.

새해에도 많은 조언과 참여로 우리 동창회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며 동문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다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김 윤하 (공대 66) 드림
2021년도 서울대학교 시카고지역 동창회장

 
서울대학교 시카고 동창회 소식지 발행 (2020년 12월20일)

view the e-Newsletter via FLIPHTML5 service:

download the e-Newsletter (PDF)


지나간 소식 ...
2021년

2021년 6월 12일

2021년도 동창회 하계 야유회

서울 대학교 동문 여러분께,

이제 화창한 봄날이 시카고에도 찾아 왔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계 야유회를 준비하고 있으니
Covid-19으로 인하여 움추렸든 가슴을 펴고 오랫만에 우리 동문과 가족들이 활짝 웃고
그 사이 만나지 못한 회포를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분들이 참가하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장소: Busse Forest Central Grove #4, Rolling Meadow.
일시: 2021년 6월12일(토), 11:30 AM. (우천에 관계 없이 진행합니다)
참가자격: 동문과 가족 (배우자, 자녀, 손자녀)

 

2021년 4월 10일

서울대학교 시카고 지역 동문회 춘계 골프대회

일시: 5월 22일 토요일 11시30분
장소: Highland Woods golf Course

서울대학교 시카고 지역 동창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금년도 춘계 골프 대회를 잘 마쳤습니다.


시카고 춘계 골프대회 – 골퍼와 자원봉사 동문들의 합작품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기위한 시카고 동창회 (김윤하 회장)는 Covid 환자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CDC가 야외 모임을 500명까지 늘이는 시점 직후인 5월22일 Illinois주 Hoffman Estates에 위치한 Highland Woods Golf Course에서 춘계 골프 대회를 23 명의 골퍼들이 즐겁고 의미있게 마쳤다.  

Pandemic으로 인하여 중지 되었든 골프대회가2년만에 다시 부활됨으로, 멋있게 한번 치루어 보자고 하는Golf Supporter들이 자원함으로써 더욱 보람이 있었다.   자신은 골프를 치지 않고 골퍼들이 아무 부담감없이 칠수 있도록하기 위해 골프장에 나와 이들을 도와 주는 것이다.  김동엽 동문(사대)은 간식과 음료수를 사오셨고, 정승규 동문(공대)은 Cart를 타고 다니시면서 골퍼들의 요구사항을 해결해 주시었다.   백준철 동문(공대)은 Corona로 인하여 1년이상 지친사람들의 힘을 돋구기 위하여 소액이지만  지원해 주셨고 신응남 미주 동창회장님은 우산과 골프 Ball Retriever로 상품을 격상하셨고 원인숙 동문(간호대)은 Covid-19에 대하여 자신이 아는 범위안에서 개인들에게 설명을 해주셨다.

이번 친목 골프 모임에서 홍청일 (57학번), 한재은(59학번) 동문은 노익장을 과시를 하셨고,  남자 골퍼 중 오병진(의대)은 Gross, 김현석(문리대)과 김훈태(문리대)는 Net, 전현일(농대)은 Closest, 노재원(문리대)은 Longest에 입상하셨다.  여성 골퍼 중에는 Sally Chung(간호대)은 Gross, 김승주(간호대)는 Net, Sally Chung은 Cosest, 황정수는 Longest에 입상하셨다. 

대회가 끝난후 골프장에서 가까운 일식집에 들려서 2년만에 처음으로 왁자지껄 떠들면서 응클어졌든 가슴을 확 펼쳐볼수 있었다.

시카고 동창회는 오는 6월12일(토)에 Busse Forest, Grove #4에서 약 100명이 모일 야유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때 시카고 지역을 방문하시고 2차 예방접종을 마치신 타주 동문들의 참여하심도 환영합니다.  문의 사항은 김훈태 총무나 김동엽 섭외에게 연락 바랍니다.

 

2021년 5월22일 골프대회 (Highland Woods golf Course )

대회후 식사 및 시상식

남자 Gross 1등 - 오병진 (의대) 동문 여자 Gross 1등 - Sally Chung 동문
 

2021년 4월 2일

홍건 동문 (의대 64) 개인 작품전

일시: 4월 16일 - 4월 27일 (오전 9시 -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주말 휴관)
장소: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 갤러리

서울대 시카고 동문 여러분께,

우리의 동문이신 홍건 (의대 64)님께서 문화회관에서 4월16일 ~4월27일 사이에 개인 작품전을 열고 4월17일에는 리셉션을 가지셨습니다.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 화랑에서 전시회를 잘 마치신 홍건 선배님께서 코비드19 때문에 전시장을 방문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작품전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Kuhn Hong 개인전 “에티오피아: 하나님을 향하여 손을 들리도다 (시 68:31)”

 

이소정 동문 (음대 84, Judson 대학 교수) 연주와 해설

'모짜르트 인더 모닝' 문화회관 목요음악회 시리즈 (시카고 한인 문화회관)

클래식 악기로 연주되는 한국의 음악
(동영상 source: Korean Cultural Center of Chicago Youtube Channel)

팬데믹으로 라이브 공연이 힘든 요즘, "모짜르트 인 더 모닝" 목요 음악회 시리즈를 3월부터 온라인 공연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3월부터 5월, 매달 둘째 목요일 아침 11시에 시카고한인문화회관 유튜브 채널에서 초연되어 음악애호가들에게 전달된다.

3월 11일: 2021년 봄 시리즈의 첫 음악회로 삼일절을 기념하는 ”윤동주의 시를 노래로 듣다” 에서는 민족시인 윤동주의 대표적인 시들에 곡을 붙인 새로운 한국가곡 작품들이 소개되었다. 피아니스트 이소정의 연주와 이스턴 일리노이 대학교의 소프라노 박정화 교수가 연주하였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 윤동주, 불행한 시대에 태어나 문학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지 못하고 일본 감옥에서 억울하게 죽어가야만 했던 그의 짧은 생애를 기억하고, 그가 남긴 시를 감동적인 가곡 멜로디를 통해 음미해 보면서 자유와 평화, 사랑의 진정한 가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4월 8일: "민요를 통해 세상을 읽다"

 

5월 13일: "바이올린으로 듣는 한국의 민속음악, 산조"

 

2020년

2020년 12월 20일

2020년도 장윤일 회장 연말 인사

존경하는 서울대 시카고 지역 동문 선후배님들께,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던 COVID-19 Pandemic 으로 가정과 직장, 온세계가 The New Normal 에 적응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올 한 해를 보내면서 동문님들의 가정에 사랑과 평화가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금년도 회장직을 무거운 마음으로 맡았습니다. 선임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이 이루어 놓은 우리 동창회의 전통을 이어 나가고자 새로운 각오와 함께 첫 임원회를 치뤘습니다. 이어 제 1 차 이사회 준비를 마치고 이사님들께 통보를 보내고 난 직후 Pandemic 이 계속 돼 계획했던 행사를 하나 둘 취소해야 했습니다. 결국 동창회 전체 행사는 물론 이사회 모임까지 모두 취소됐고 그간 Newsletter 도 발간하지 못하게 돼 송구하기 그지 없습니다.

역경에도 불구하고 골든클럽은 3 월까지 매달 첫 목요일에 모였고, 두 달 공백기를 가진 뒤 6 월부터 12 월까지 Zoom 사이버미팅을 통해 모임을 이어나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9 월에는 야외에서 점심을 함께 하고 호숫가 산보로 친목을 다졌습니다. 관악클럽 역시 정기모임은 2 월에 이후 더 진행하지 못했지만 대신 온라인에서 ‘스와재’라는 동아리를 만들어 스페인어와 은퇴준비를 위한 재테크 공부를 병행해왔습니다. 이렇게 활력있게 클럽을 이끌어가는 모습이 대견스럽습니다. 이외 동문 전체를 위한 동아리로 독서클럽이 2 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모임을 재미있게 가지기도 했습니다.

많은 행사들이 동문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취소돼야 했지만 장학사업은 예정대로 진행할 수 있어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2019 년 장학금을 $2,000 로 올린 뒤부터 장학생 응모수는 물론 훌륭한 학생들도 더 많이 응모해 장학선발위원들이 우열을 가리는 데 고심을 많이 해야 했습니다. 장학사업은 우리의 2 세와 후학들이 한국인의 후예로서 자부심을 갖고 큰 꿈을 품은 채 이 사회의 역군으로 성장하는 데 격려와 힘이 되기 위한 것입니다. 본 동창회의 사명이자 자랑인 장학사업을 위해 금년에도 18 분이 총 $14,120 을 후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합니다. 제가 관리위원장을 맡았던 2012-13 사이 장학기금이 $82,000 에서 $112,000 으로 늘어난 바 있고, 금년도 장학금 $26,000 지급 후에도 12 월 현재 $179,000 으로 매년 기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 동창회의 장학사업은 확고한 재정을 기반으로 차세대 동창회에서도 구심력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불러일으킨 사명감으로 전통을 이어가리라 믿습니다.

내년에는 늦어도 후반기부터 동창회가 제자리로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장윤일 드림
2020년도 서울대학교 시카고지역 동창회장

2020 SNUAA Chicago Scholarship Recipients

2020년 12월

축하합니다.

이 소정 (음대 84, Judson 대학 교수) 동문이 한국의 민요를 바탕으로 한 현대 피아노 곡들의 피아노 연주 CD 를 발행했습니다.
"FROM EAST TO WEST" - Twenty-four piano solos based on Korean folk songs.

24개의 곡명과 작곡가들의 곡 해설 및 sample audio 듣기 (세종문화회 웹사이트)

Spotify 와 Apple Music 에 올라간 링크:

 


2019년
2019년도 연말 총회 12/8/19 (일)

장소: Drury Lane Theatre & Conference Center
100 Drury Lane, Oakbrook Terrace, Illinois 60181

총회
장학금 수여식
송년회

12월 분주한 달에 참석하여 주신 동문님들께 감사드림니다.
156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끝났읍니다.
프로그램 준비하여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림니다. 늦은 시간까지 참여하여 주신 동문님들, 뒷처리하여 주신분들 고맙습니다.
Studio seting하여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 주신 김수현 프로 동문님을 많이 도와 주시고 격려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하나가 되어 사랑을 나누는 동문회가 됩시다.

시카고 서울대학교 동창회 연말 총회및 파티 - 단체사진
단체 사진: 김수현 동문 제공

2차 이사회 10/13/19(일)

2019년도 제 2차 이사회를 BBQ Garden 가졌습니다.

40명의 이사님과 배우자함께 72명이 모여 익어가는 단풍의 인생을 서로 나누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읍니다.
장윤일 수석부회장님의 사회로 동창회의 발전을 위한 회의를 마친후, 포두주와 추억과 꿈과 함께 만찬을 나누었읍니다.

단체 사진: 김수현 동문 제공

Snap 사진: 홍청일 동문 제공


2019년도 마지막 수요 골프 모임 10/9/19(수)
10/9/19(수): 2019년도 마지막 수요 골프 모임

금년 마지막 월수요골프 마지막 모임이 10/9에 19명이 참석하여 가을 화창한 날씨에 자연을 만끽하며 즐거웠읍니다.
청일 선배님께서 많은 사진 촬영을 하시어 모든 동문님과 나누고자 첨부합니다.
올 한해 헌신과 노심초사로 수고하신 김현석 골프간사님께 감사드림니다.
협조하여 주신 모든 분께도 고마움을 표합니다.
사꾸라 일식집에서 만찬의 모든 비용을 내어주신 오병진동문님께 감사드림니다. 오선배님의 75세 생신을 축하하는 Cake을 나누 먹으며 골프를 오래오래 치실수 있게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동문과 배우자의 모임이라 더욱 뜻이 있었다고 봅니다.
참석하여 주신 동문들께 감사드림니다.

~ 서울대학교 시카고 동창회 (회장 김병윤)


사진: 홍청일 동문 제공

추계 골프 대회 (관악클럽 주관) 9/14/19(토)
9/14/19(토): 추계 골프 대회 (관악클럽 주관)

장소: Lake Barrington Shore Country Club
40 Shoreline Rd, Lake Barrington, IL 847-383-4240

Dinner는 Club House에서



2019년 하기 야유회

일시: 2019년 6월 8일 (토) 오전 11시 30분
장소: Busse woods/Ned Brown Meadow, Grove #30, Elk Grove Village
3000 E Gold Rd 정도,Golf & Ring Rd 입구에 신호등 있음
(작년과 동일한 장소)
특별공연: GPI의 신명나는 풍물놀이 공연

 

심장수술후 회복중인 가운데 참석하여 주신 김정수동문, 뉴욕에 사는 따님이 모시고 참석하신 최영화동문께
특히 고마움을 표합니다.
성공리에 끝나게 됨은 모든 동문들께서 도와주셨기 때문입니다. 특히 임원님들께 감사드림니다.


2019 시카고 서울대 야유회 GPI 상주예술가 공연 동영상 링크 리스트 (PUBLIC):

1. Suljanggu 설장구 - https://youtu.be/gRDtKzo9Jlw

2. Samulnori 사물놀이 - https://youtu.be/BzT7GUgszCc

3. Danson. 단소 - https://youtu.be/UERzKvYsYYI

4.. Sangmo Pankut 상모판굿 - https://youtu.be/HogsSl5pqAU

Performance Video Playlist (4 videos):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kmcpFheyAhhdFFoCOC9yHx0PNqtghjoX

서울대 동창회 - 시카고지역에서 5명의 포상자

5월 2일, 금방 미주 총동창회장 윤상래회장님으로부터 이메일 받았습니다.
저희 시카고지역에서 5명의 포상자가 탄생하였습니다.
저희 동창회의 영광입니다.

본인들께 축하드리오며,
꼭 미주 총동창회 평의원회의에 참석하시어 영예의 상을 받으시기를
바란다는 윤상례회장님의 부탁이십니다.

포상자를 알려 드립니다.
이용락: 총장 평생 참여 영광상
구경회: 총장 봉사상
장윤일: 총장 학술상
김정수: 총동창회장 봉사상
홍혜례: 총동창회장 공로상

2019년도 춘계 골프대회

2019년도 춘계 골프대회소식

1.일시: 2019년 5월 11일 (토요일)

2. 장소:Willow Crest Golf Club, Oak Brook Hilton
3500 Midwest Rd, Oak Brook, IL 60523
(630)850-5515

3. Dinner: Club House

4. 참가비: $100 - Golf & Dinner (Green fee, lunch, dinner, 상품 포함)

$45 – Willow Crest Members
$30 - Dinner only

5. Rules
Men: White or Gold
Gross (1명), Closest (3번홀), Closest (18번홀)
Women: Silver Tee
Gross (1명), Closest (8번홀), Closest (15번홀)
Maximum Hole Score: Double Par

관악클럽 모임

2월 24일 & 4월 28일


2019년 4월 28일


2019년 2월 24일

Chicago Art Museum 관람 4월 27일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다섯 분이 나오셔서 변용국 동문님의 설명을 듣으며 Rembrandt Portraits, Impressionism ,   Modern Art (20세기 미술), Contemporary Art (Post-Modernism) 까지 3시간의 감상후 Cafe에서 늦은 점심후 혜어졌습니다.

변동문의 설명 중간 중간에 김동희동문님의 부수 해설이 있었습니다.   
미리
 답사도 하시며시대적 배경이 미술역사에 미치는 영향과 새로운 장르의 탄생을 있게되는 과정등
미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열정으로 숨은 이야기까지 동문들을위해 설명하여 주신 변용국동문
참석하여 주신 동문님들께 감사드림니다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시카고 동창회 수요 골프 모임 소식

시카고 동창회 수요 골프 모임 소식

2019년 4월 17일 (수): 4월 수요 골프모임이 22명(여자:9명, 남자:13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저녁식사는 사쿠라 일식 식당에서 있섰습니다.

 

 1 회 SNUAA-Chicago Bowling Night

 1 회 SNUAA-Chicago Bowling Night

2019년 4월 7일 일요일 오후 6시
장소: Brunswick Zone
         824 E. Rand Rd., Mt. Prospect
시간: 6pm - 8pm (2 hour unlimited bowling game)
음식(피자, Buffalo Wing) Soft Drinks 제공 *

 

봄을 맞이 하며 동문회 후원과 관악클럽 주관으로 첫 Bowling Night을 아래와 같이 가졌습니다.

오늘 있었던 동문회 Bowling Night 행사(6:00 pm - 8:30 pm /Brunswick Zone, Mt. Prospect는 처음 열렸음에도 동문(11명)과 가족8명), 그리고 어린 자녀(7명)가 참여한 가운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악클럽의 주관으로 열려서인지 "젊은 동문들의 참가로 한층 젊은 동문회를 느낀다."는 선배님의 소감처럼 앞으로도 관악클럽의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해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처음 볼링을 해보신다며 즐거워하신 연경자 선배님, 남편과 함께 오셔서 젊은 시절의 일담도 전하시며 에너지를 발휘하신 윤정숙 선배님, 처음으로 세 자녀와 함께 볼링을 와 봤다는 봉윤식 동문, 머리 Hyde Park에서 온 가족이 함께 와 준 서정은 동문 등, 참여한 모든 분들이 즐거워하시니 이런 활동적 행사가 더 많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젊은 동문들은 어린 자녀들 때문에 동문 행사에 못 오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더욱 그렇지 않을까요.

적극 지원해 주시고 함께 볼링을 즐기신 김병윤 동문회장님과, 관악클럽 동문의 참가를 위해 직접 여러 동문을 접촉하며 수고한 김수현 관악클럽 총무에게 감사 드립니다.

이번 Bowling Night 행사를 계기로 정기적인 볼링 동아리를 만들자는 의견이 있는 만큼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또한 부득이 오늘 참여하지 못한 관악클럽 동문들의 관심을 기대합니다.

 

1차 이사회

일시: 3월 24일(일) 오후 4-5시 Cocktail, 5시-6시 회의 6시:만찬
장소: Chateau Ritz Banquets
9100 Milwaukee Ave
Niles, IL


부고 (2021)

부고: 조(최) 순분 (간호대 57입) 동문께서 4/10/2021 소천 하셨습니다.


시카고 에서 50 여년간 거주하신 조 ( 최) 순분 이 지난 4 월 10일 81 세로 소천 하셨습니다.

졸업 후 미국 일리노이주 엘름허스트 대학에 수학 하시고 1971 년에 일리노이주 한국인 제1호 간호사로 등록 하셨습니다.
1963 년 조영환님 (전 화해도민 회장) 과 결혼 슬하에 2남, 손자 2, 손녀 2 을 두셨습니다.

조동문님은 시카고 서울 대학교 동창회 부회장( 1991) , 이사, 여러분야의 간사 를 역임 하셨고. 미 중서부 간호사 협회 회장 ( 2003)을 역임 하였으며 서울대학교 동창회 공로상 표창 ( 2002), 한국 평화 통일자문위원 에 위촉 되셨습니다.

 

Wake and Farewell Service at Colonial Funeral Home in Niles, IL
From 5:00-7:00PM on April 15 ( Thursday).
송별예배 : 6:00PM ( 시카고 언약장로교회 목사님 인도)
발인 예배 : 9:00 AM on April 16 ( Friday).
하관 예배: 10:00 AM in Ridgewood Cemetery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사진 및 고인의 약력 제공: 임현재 동문)

부고 (2020)

부고: 반 용균 (의대 59졸) 동문께서 9/10/2020 소천 하셨습니다.
COVID 로 인하여 조문 환경이 여의치 않아 Wake나 Visitation을 갖지 않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유 성모 (미대 82) 동문께서 8/14/2020 소천 하셨습니다.
장례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8월 20일 (목요일)
오후 3시-8시: 문상 (Wake)
Beidelman-Kunsch Funeral Home
24021 Royal Worlington Dr.
Naperville, IL 60564
(문상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social distance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노 갑준 (의대 73) 동문께서 6/27/2020 소천 하셨습니다.
장례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7월 1일 (수요일)
오후 4시 - 7시: 문상 (Wake)
오후 7시: 영결 예배
Colonial Funeral Home
8025 W. Golf Rd, Niles, IL 60714

4 - 7시, 문상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social distance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장례절차에 관한 문의는 제 cell phone 630-408-2619 으로 연락 바랍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김 일훈 (의대 51) 동문께서 5/31/2020 소천 하셨습니다.
장례는 가족장으로 하신다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박 창진 (문리대 47) 동문께서 1/4/2020 소천 하셨습니다.
장례는 가족장으로 모셨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김 영재 (약대 46입학) 동문께서 1/2/2020 소천 하셨습니다.


Wake:
장소: 정하상 성당 675 Dursey Ln, Des Plaines, IL 60016
Phone: (847) 699-6334
일시: 2020년 1월 4일(토) 오후 6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2019)

부고: 권호연 박사님 (문리대 57학번, 사회학과)께서 6/23/2019 새벽 3:00에 돌아가셨습니다.
장례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 6월 27일 목요일, 8:00 PM
주소: Colonial 장의사 8025 W. Golf Road, Niles, IL. 60714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김봉현 (법대 51E)동문께서 2019년 3월 10일 CA에서 87세로 돌아 가시어
시카고에서 고별/발인/하관 예배를 하기와 같이 거행한다고 합니다.

고별예배: 일시: 2019년 5월 31일(금) 오후 8시
장소: Colonial Funeral Home 8025 W Golf Rd, Niles, IL

발인예배: 일시: 2019년 6월 1일(토) 오전 10시
상기와 같은 장소

하관예배: 일시: 2019년 6월 1일(토) 오전 11시 15분경
장소: Memorial Park Cemetery
9900 Gross Point Rd, Skokie, IL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임근식 (문리대 56입학) 동문님께서 5월 3일 소천하셨다는 소식을 Mrs 임께서 다음과 이메일 보내셨습니다.

Keunsik Lim (LAS '56) passed away on May 3, 2019 from respiratory failure.
For the closure, he will be cremated as he wished.
The memorial service will be held on May 18 (Saturday) 3:00 pm
@ the First United Methodist Church Arlington Heights,
1903 E. Euclid Ave., Arlington Heights.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전 서울대 공대 섬유과 김노수 교수님이 향년 93세로 한국시간
4/30일 소천하시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은 시카고 서울대 동창회 34대 회장을 역임한
김용주(공대 69E) 동문의
부친 되십니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원병옥 (Mrs.Byeong Ok Won 70세) -
원인숙(간호대 69입)동문의 모친,김윤하(공대 66입)동문의 장모
4월 10일 오전 2시 30분에 소천하셨습니다.

영결예배:
장소:Colonial Funeral home, 8025 W.Golf Rd.Niles , IL
일시: 4월 15일(월) 오후 7시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송일환 (공대 52년 입학) 동문께서 4월 6일(토) 별세하셨습니다

추모예배
일시: 4/13(토) 오후 4시
장소: Naperville Korean Methodist Church (630) 904- 9191
2403 W. Diehl Rd, Naperville 60563.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부고 - 정 지휘 동문 (문리대 55 입) 께서 2019년 2월 9일 소천

"Our life is a faint tracing on the surface of mystery" Annie Dillard.
My husband, Jiwhey Chung PhD. teacher researcher passed away on 2/9 19
surrounded by loving family.
Most his publications were high density lipoprotrin with atherosclerosis related heart disease.
Celebration of his life will be held at June 15 Saturday 2019 at Ryerson Woods Brushwood Center
~ from: Mrs. Chung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Jiwhey Chung Scholarship
Jiwhey Chung Scholarship

 

 
2018년
2018년 12월 뉴스레터 발간뉴스레터 보기

시카고 서울대동창회 소식지 - 2018년12월

download the newsletter (PDF, file size 7MB)

 

2018년 연말 총회 및 파티

2018년 12월 9일

Drury Lane Oakbrook Terrace

 

사진 동영상


YouTube Link: https://youtu.be/jy0IUwDDcnY

사진 촬영 및 사진 동영상 제작 김수현 (생활과학대학 98입)
핸드폰 312 - 576 - 8317

김수현 동문 Business Websites:
가족사진 www.chicagobaby.net
웨딩사진 www.studiosoo.net
포토부스 www.csphotobooth.net

2018년 10월 6일 장학 기금 모금 음악회 (음대 동문들)

2018년 10월 6일
Northeastern Illinois University Recital Hall

view the concert program book (PDF)

 

2018년 6월 뉴스레터 발간 -   뉴스레터 보기


view the newsletter

동창회 새 주소록을 발간

시카고 서울대학교 동창회 35주년 기념 주소록 및 총람 표지

2018년 야유회 소식

6월 30일 (토요일) Busse Woods Grove #30 (2017년도 와 같은 장소) 에서 야유회를 가졌습니다.

사진 앨범 보기 (사진 촬영: 임현재 동문님, 홍청일 동문님)

6월 30일(일)에 시카고 지역 서울대 총동창회의 연례 야유회가 Elk Grove에 있는 Ned Brown Meadow(Busse Woods Grove #30)에서 있었습니다. 매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20 명 가량의 동문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정담을 나누며 식사와 함께 즐거운 여흥 시간을 가졌습니다. 홍혜례 회장(사대 72)의 동문 소개와 감사패 전달 등 공식 순서 후 장영수 부회장(공대 73)이 이끄는 즐거운 프로그램과 푸짐한 선물로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인디애나에서 온 동문도 있었고 송재현 (의, 46입) 대선배님으로 부터 2002년 입학 동문까지 참여한 이번 야유회는 폭넓게 발전하면서도 젊어져 가는 서울대 동문회를 예고하였습니다.
홍혜례 회장/ 김훈태 총무

 

지나간 소식 보기: 2014년 - 2017년
 
 
 
 

 

 
 

Contact to SNUAA Chicago 시카고지역 서울대 동창회 Email: Gmail ID (SnuaaChicago)
연락 이메일:  snuaachicago (at 골뱅이) gmail.com